1만원 환급, 주말 외식 5번하면

안녕하세요~ 주말에 외식하기가 선뜻 내키지 않는 요즘인데요, 바로 코로나19때문입니다. 이 여파로 내수경기가 많이 침체되어 있어서 정부에서 여러 정책을 마련하고 있나 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책은 그와 관련해서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금요일 오후부터 일요일까지 5번 외식하면 6번째는 1만원 환급해주는 캠페인 진행에 관한 소식입니다.

 

이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체입니다. 2020년 8월 14일부터 추진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본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말 외식업소를 5회 이용(회당 2만원 이상 결제)하면 여섯 번째 외식을 할 경우 1만원을 환급(캐시백 또는 청구 할인)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환급 관련 상세한 방식은 카드사별로 상이하므로 카드사 안내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일반 국민들은 9개 신용카드사의 개인 회원인 경우 사전 응모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가 가능하다. 각 카드사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행사 응모를 안내하고 있다.

사전 응모 후 14일 오후 4시부터 전 외식업소에서 결제할 경우 참여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까지, 동일 업소는 1일 1회로 제한된다. 유흥업소는 제외된다.

또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 배달 외식을 하는 경우도 실적으로 인정된다. 다만, 배달앱을 이용할 때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를 해야 한다.
적용 대상 외식업소는 한국표준산업분류(통계청)의 ‘음식점 및 주점업’ 분류 중 유흥주점업(일반, 무도)과 구내 식당업 및 출장 음식서비스업을 제외한 업소다.
이번 행사 관련 상세한 안내 및 적용 대상 업소 문의, 참여 실적 확인 등은 응모한 카드사 별 홈페이지, 앱 및 회원 대상 문자서비스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외식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푸드페스타’를 통해 본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카드사 응모 및 실적 달성 등을 인증할 경우,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가 이벤트는 푸드페스타 홈페이지(http://www.food-festa.com) 및 인스타그램(@foodfesta_fufechelin)을 통해 세부내용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출처:농림축산식품부,공공누리 제1유형)

 

글을 마치며

코로나19의 위기는 미증유라고 표현할 정도로 전 세계적 위기로 이제는 인정되고 있습니다. 이런 고통 상황을 견디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서로 양보하고 돕는 배려와 박애의 정신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 요즘입니다. 1만원 환급이 개인의 입장에서는 큰 돈이 아닐 수도 있지만 내수산업을 일으키는데 조금의 기여가 될 것은 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위 내용을 공유하셔서 1만원 환급과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을 했으면 하는 바램에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